손님 한 명을 열 번 오게 만드는 법 – 리텐션 마케팅 이야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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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가게에서 시작된 대화 사장님: “요즘 신규 손님은 그럭저럭 오는데, 문제는 다시 오는 사람이 별로 없어. 한 달에 300만 원 매출은 찍는데, 늘 새 손님 유치하느라 광고비만 70만 원씩 쓰고 있어.” 직원: “사장님, 사실 진짜 중요한 건 한 번 온 손님을 열 번 오게 하는 거라던데요. 광고로 손님 데려오는 것보다, 재방문 고객이 매출을 훨씬 안정적으로 만든다고 하더라구요.” 사장님: “그럼 광고 줄이고 재방문에 집중하는 게 낫다는 거야?” 2. 옆집 아줌마의 조언 옆집 아줌마: “맞아요, 사장님. 저도 가게 한 번 가보고 만족하면 또 가잖아요. 특히, ‘단골 쿠폰’이나 ‘소소한 이벤트’ 있....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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